잡문 [雜文]
광고, 그것이 문제로다!
yoohyun
2015. 11. 9. 11:58
인터넷을 열고 우선 메일 확인을 하는데, 반갑지도 않은 상품광고가 주루룩...
무심코 ‘위메프’를 클릭했다.
[최**님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이 맞나요? ]. 어머, 어떻게 알고...?
맨 위에 [전국] 빕스 1997 스테이크 35%할인!, 이어,
[최**님 만을 위해 엄선한 추천상품입니다]. 혹시나 하고 훑어보니,
GNC 건강기능식품 7종 모음전! 특가!
여신네 불오징어 300g 3900원 특가!,
뜨끈한 남원 추어탕 1팩 5000원!
줄줄이 이어지는데, 하나같이 나하고는 거리가 아주 먼 상품들이다.
빕스에 조카들하고 간 게 언제였더라?
영양제는 내게 맞는 거 따로 먹고 있고, 매운 음식은 딱 질색인 내게
불오징어를 추천한다고..?
팩에 든 걸 데워먹을 만큼 추어탕 좋아한다고 언제 그랬는데?
암튼 상혼은 대단하다 할 수 있겠으나, 이런 얄팍한 수를 쓰면 넘어간다고? 흥!
양심적으로 정성껏 만들면 고객은 구입하면서 단골이 되고, 입소문으로
자연히 잘 팔리게 될 텐데, 막대한 돈을 쏟아부으면서 광고에 열을 내다니 ㅊㅊ
이러면서도 난 인터넷으로 생필품을 주문하다가 곧잘 선전에 속아 넘어간다.
하지만 어쩌랴, 세상이 그렇게 돌아가는 것을...
광고사진을 끝까지 훑어보다가,
[컴백! 제주 한라은갈치 20토막 +무배] 요기에 그만 시선이 꽂혀버렸다.